티스토리 뷰

 

택배 스미싱 이런건 절대 클릭하지마세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의 비타민이 되고싶은 티타민입니다.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할거냐면요.

바로 택배스미싱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요즘 참 사기꾼들이 많이 있죠.

나도 모르게 클릭을 했다가 당하는..

그런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 택배를 많이 주문하는 틈을 노리고

이런 문자가 많이 와요. 

 

나는 택배를 시킨적이 없는데?? 라고

그냥 넘기면 다행이지만

기다리고 있던 택배가 있는데..

요런 문자가 오면 반송처리됫다는 말에..

덮석.. 물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누가 이런걸 당해?? 라고 한 찰나..

내가 될수도 있다는 .. 조심하세요.

 

 

 

 

 

클릭을 하게 되는 순간

나의개인정보는 탈취가 되어 버립니다. 

 

스미싱의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아래 사진을 통해서 보세요!!

 

 

 

 

무언가 수정을 요구하거나

확인을 요구하여 클릭을 하게 

만드는 수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실 택배 회사에서는 

운송장번호가 표시가 되고.

아니면 내가 주문한 상품명이 표시가 됩니다.

 

 

 

 

혹시나 스미싱을 당한것같다??

이런일은 없어야 하지만 생긴다면

바로 대처를 신속하게 하세용!! 

 

그리고 내가 가진 휴대폰 번호까지도

다 털리는 경우가 있으니

내가 스미싱을 당하면 주변분들에게

문자가 오더라도 클릭 하지마라고

안내를 해주셔야합니다.

 

 

 

사기꾼들을 막을 순 없기에.. 

우리들은 스스로 예방을 잘 해야합니다. 

 

링크를 클릭을 하지않는것이 가장좋으나

모르고 클릭을 하는경우도 있죠. 

그러면 설정을 강화해 알수없는 출처의 앱설치제한을 

해두는것을 권유해드립니다. 

 

그럼 링크다운로드가 안되기 때문에 예방이가능해요.

소액결제 차단을 미리 해두는것도 하나의방법이구요!

 

그리고 잘 아시겠지만 어떠한경우에도

전화로 금융정보를 요구하는곳은 없다는거!!

이런정보만 잘 알아두셔도

우리는 스미싱예방을 하실수 있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티타민이 응원합니다^_^

 

 

블로그 구독!! 공감!! 

100% 저는 답방을 갑니다. 

100명이어도 300명이어도 갑니다!!